KSFE

Korean Society for Food Engineering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변화와 혁신을 위한 학회 25년의 역사를 시작합니다.

한국산업식품공학회는 산업과의 협업과 인재를 양성하여 대한민국 식품산업분야의 학문과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1996년에 창립된 학회가 식품산업 분야 관계자와 식품공학/과학분야 전문가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봉사로 발전하여, 젊음의 불꽃이 활활 타오르는 25주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학회는 산업식품공학지와 산업지 발간, 매회 2회씩 학술행사를 개최하였고 긴 시간동안 준비를 해온 학회지가 SCOPUS에 등재되었습니다.

최근, 산업의 환경은 ICT, AI 등 과학기술의 눈부신 발전과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행태 변화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COVID-19로 인해 생존과 산업 발전에 대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또한, 식품산업 분야의 새로운 키워드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간편성, 편리성, 견고성, 친환경, 안전성 그리고 비대면과 맞춤형은 식품공학분야의 종사자와 전문가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변화와 혁신에 대한 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회는 그간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산업계 등 관련 분야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 해결을 위해 발빠르게 대처하는데 협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식품은 인류가 생존하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이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꾸준한 발전과 변화를 추구하는 첨단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첨단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긍지로 대한민국의 식품산업분야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자 하오니,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산업식품공학회 회장 박 기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