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E

Korean Society for Food Engineering

공지사항 HOME   /   학회소식  /   공지사항
게시판 view
춘계 학술대회 감사인사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2-05-10
첨부파일 :


 한국산업식품공학회 회원 및 학술대회 참가자 여러분께

 

  행사를 준비하며 막연한 기대를 했던 코로나19 거리두기 제한이 해제되면서, 우리 학회에서 최초로 12일동안(421-22)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 개최한 2022년도 춘계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 발표 세션을 2개로 확장하여 동시 진행하고 학술대회의 외형 확장과 발표 주제의 다양성으로 참석자분들에게 폭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운영위원들의 걱정과 불안을 한순간에 날려버리고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충만하게 된 좋은 자리였습니다.
  코로나19의 역경이 마무리되는 시점을 대비하여 기획한 “Sustainable Food Industry for the Post-pandemic Era”의 주제 아래, 6개 세션에서 22분의 발표와 85건의 포스터 및 대학원생들의 구두 발표는 200명이 넘는 참석자분들에게 부족하지 않았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무엇보다도 대학원생들의 구두 발표에 신청 건수가 많아 심사위원들이 최종 발표자 선발에 고충을 겪으셨는데, 이는 신진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회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었습니다.
  대학원생들의 제조공정 설비에 대한 투어 프로그램 마련과 대강당과 강의실 등 훌륭한 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해주신 한국식품연구원의 백형희 원장님과 관련 임직원분들의 노력으로 이번 춘계 학술대회가 더욱 빛날 수 있었기에 깊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추계 학술대회도 많은 식품산업관련 연구자와 종사자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로 재미있고, 새로운 지식 제공을 할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하고자 하니, 건강한 모습으로 가을에 다시 만나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2510
 
한국산업식품공학회 회장 박기환